Service

그린나라의 캐릭터 개발 방법
Home > SERVICE > 캐릭터 개발
장기 전략 아래, 하이 퀄리티의 캐릭터를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합니다.
22년간의 노하우를 갖춘 그린나라의 전문가들과 함께 하세요.
캐릭터 기획 및 컨설팅
캐릭터 개발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시작합니다.
개발 관련 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회의를 통해 개발 방향이 수립되며, 이때 기업이나 브랜드의 현황이나 목적, 아이덴티티 등 이미 구축 되어 있는 내용들과 개발동기 등에 대한 충분한 논의와 현황 연구가 함께 진행됩니다.
캐릭터 기본동작 및 응용동작
캐릭터의 기본동작은 캐릭터의 대표 이미지이며, 캐릭터 특징과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 등의 내용이 명확히 나타날 수 있는 모습과 동작으로 표현되게 됩니다. 기본동작은 사람들에게 각인될 대표 이미지이로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완료되기까지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기본동작 하나로 모든 상황에 적용하기 어려우므로 캐릭터가 활용될 상황을 고려해 적절한 응용동작도 개발되어 활용됩니다.
캐릭터 확장형
캐릭터의 기본형 외에 다른 스타일로 표현된 캐릭터 이미지가 필요한 상황이면 캐릭터의 확장형 개발도 이루어집니다. 2D, 2.5D, 3D, 수작업 일러스트 스타일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캐릭터 확장형의 개발은 캐릭터의 적용 폭과 대상을 보다 넓혀줄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시그니춰, 로고 및 엠블렘
캐릭터가 기업이나 브랜드를 대표하는 경우 기존의 CI나 BI와 함께 어우러져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를 캐릭터 시그니춰라 하며 디자인적인 사용규정을 만들어 활용합니다. 또한 캐릭터의 이름이 결정되거나 캐릭터 자체가 브랜드가 되어 캐릭터의 이름이 브랜드 명칭으로 사용되는 경우, 캐릭터 디자인에 가장 어울리고 적합한 형태의 캐릭터 네임 로고와 엠블렘이 개발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 활용 매뉴얼
캐릭터 개발이 완료된 이후 이를 활용하는 단계에서 캐릭터 데이터는 수많은 관련자들에 의해 활용되어 집니다. 이때 캐릭터 활용 가이드를 제시하고 이 지침에 따라 적용될 수 있도록 캐릭터 활용 매뉴얼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캐릭터 적용물의 품질을 유지하고 시대와 상황에 따라 업그레이드 시킴으로써 지속적으로 캐릭터가 성장하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