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talk

그린나라 소식
Home > NEWS&TALK > 뉴스
그린나라의 프로젝트에 관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 <국민권익위원회>의 새로운 마스코트 ‘청백이’와 ‘권익이’를 소개합니다.
등록일 2019-12-20

 

그린나라에서는 위법 부당한 행정이나 불합리한 제도로 발생하는 국민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를 구현 하고자 노력하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새로운 얼굴 청백이권익이를 개발하였습니다.


'청백이'와 '권익이' 기본형 디자인


 

청백이는 청렴·반부패·국민 권익 수호 의지에 대한 상징성을 지닌 친구입니다. 청렴하고 깨끗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국민과 함께 노력하는 당차고 기개 있는 신세대 어사 박문수와 같은 인물입니다.<?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권익이는 고충·행정심판 등 호민관·옴부즈맨으로서 위원회의 따뜻함과 친근함을 상징하는 친구입니다. 국민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항상 국민과 소통하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국민권익이의 지킴이 모습을 과거 민중들의 애환을 대변해주던 신문고의 모습으로 표현하였습니다.




 

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 민원 빅데이터 분석 부스에 활용된 모습


 

지난 11 22()부터 24()까지 3일간 진행되었던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에서 공식적으로 첫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국민권익위원회> SNS 등을 통하여 국민 여러분께 각종 유익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메신저로써 활약할 예정입니다. ‘청백이권익이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