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talk

그린나라 소식
Home > NEWS&TALK > 뉴스
그린나라의 프로젝트에 관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신한은행 캐릭터 '신이'와 '한이' 제작
등록일 2016-12-20

그린나라, 신한은행 캐릭터 '신이'와 '한이' 제작
캐릭터 전문회사 ‘그린나라'는 신한은행 캐릭터 ‘신이’· ‘한이’ 를 개발, 완료했다.
4월1일, 신한은행 창립기념일에 맞춰 선보인 신한은행 캐릭터 ‘신이’와  ‘한이’ 는 신한은행의 브랜드 친근감 확보와 고객과의 감성 마케팅을 위해 탄생되었다.
탄생배경과 컨셉 
‘신이’ 와 ’한이’는 신한은행의 전사적 브랜드 경영의 일환으로 태어났다고 할 수 있다.
지난 1월 `2010 업적평가대회'에서 은행권 최초로 브랜드경영을 선포했던 신한은행은 브랜드 핵심가치로 투게더쉽(Togethership)을 내세웠다.   
투게더쉽은 고객의 성공을 위해, 고객과 손을 잡고 함께 크는 리더쉽을 의미하는데, 캐릭터는 이러한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항상 고객의 곁에서 도움을 주며 내일의 꿈을 키워주는 금융동반자로 설정되었다. 이에 걸맞게 ‘신이’ 와 ’한이’는 인간에게 가장 친숙하고 믿음직하며 평생을 동고동락하는 ‘강아지’와 꿈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요정’의 의미와 형상을 모티브로 한 ‘강아지 요정’으로 디자인되었다.
디자인
감각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새로운 기업 캐릭터 개발에 역점을 두었으며 미래지향적인 블루와 사랑스러운 핑크 의상에 골드 색상의 CI 심벌마크와 새싹무늬를 활용함으로써 신한은행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였다.

맑고 큰 눈은  순수함과 통찰력을, 반짝이는 하트형 코는 섬세한 감각을, 밝은 미소는 긍정적인 성격을, 흰 날개는 꿈을 향한 비상을 상징한다. 기본형에서 나타나는 S 형상의 꿈가루는 당행의 이니셜인 S를 상징하며 미래를 향한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지켜주는 요정의 통찰력과 신비한 힘을 나타낸다.

커뮤니케이션 대상

신한은행은 ‘신이’와 ‘한이’ 가 여성고객과 키즈고객의 마케팅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이’, ‘한이’와 함께 서브 캐릭터들도 함께 탄생하였는데, 내일의 꿈을 키워주는 요정인 ‘신한패밀리’의 구성원으로서 더욱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신이와 한이 탄생기념 온라인 이벤트
현재 신한은행은 캐릭터 홍보사이트(http://character.shinhan.com)를 오픈하였으며 신이와 한이 탄생기념 이벤트를 5월2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캐릭터별 소개, 탄생스토리, 카툰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살펴 볼 수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캐릭터 인형, 등받이 쿠션, 머그컵 등이 증정된다.

향후 계획
‘신이’ ‘한이’ 캐릭터는 앞으로 신한은행의 커뮤니케이션 메신저로서 영업점, 통장, 카드, 광고홍보물, 사은품,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그린나라는 캐릭터 매뉴얼 개발하여 체계적인 브랜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캐릭터를 활용한 응용 아이템 및 사은품 디자인, 로고 타이틀 및 탄생 애니메이션, 탄생 만화 등 고객과의 감성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그린나라는1994년에 설립된 캐릭터 전문회사로 서울상징 해치, (주)삼성생명보험 비추미, (주)삼성에버랜드 푸드컬쳐사업부 ‘더 토토망’, MBC ‘주몽’, (주)롯데리아,  국민대학교 등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 브랜드, 지자체 등의 캐릭터와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콘텐츠를 개발해 왔다.